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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요사업

희망·사랑·행복나눔터 경주시종합사회복지관

사례관리기능사업

“우리 주변의 이웃 고민을 찾고, 듣고 돕는 사례관리”
사례관리란?
사례관리란?

지역 내 복합적 사회복지 욕구를 가진 가정을 발굴하여 개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, 당사자의 강점을 발견‧활용하여 스스로 삶의 주체가 되어 능동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
사례관리 대상 및 내용
대상 복합적인 문제 및 욕구를 가진 지역주민 (경주시 전역)
내용 생계, 의료, 주거, 돌봄, 일자리, 교육, 안전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

사례관리 과정

  1. 사례발굴 및 대상자 의뢰
  2. 초기상담
  3. 사례회의(대상자 선정 회의)
  4. 서비스 제공 계획 수립
  5. 서비스 제공
  6. 평가 및 재사정
  7. 종결
  8. 사후관리

통합사례관리사업 시스템

  • 초기상담 및 신규대상자 발굴
    초기상담을 통해 대상자의 실태를 파악하고 신규대상자를 발굴합니다.
  • 사례회의
    신규대상자를 선정하고 개입상황 점검 및 내·외부 전문가를 초청하여 사례관리 과정에 대한 슈퍼비전 회의를 진행합니다.
  • 가정방문 및 상담
    사례관리대상자의 문제 해결 및 욕구 파악을 위해 지속적인 상담(대면,유선)을 제공합니다.
  • 자원 연계 및 의뢰
    대상자의 문제 및 욕구에 맞는 복지서비스나 자원을 발굴하여 연계합니다.
  • 민·관네트워크 구축
    통합적인 사례개입을 위해 사회복지 관련 민간·공공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합니다.
  • 전화 문의
    070-7730-5474~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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